학생후기

IMI 진학

학생후기



Q.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.
- 안녕하세요 현재 콘코디아 과정 중 스위스 International Management Institute 에서 Hospitality and torism 을 전공 중인 편찬솔(23) 입니다.

Q. 유학을 마음먹기 쉽지 않았을 텐데 콘코디아를 선택하게 된 동기가 무엇인가요?
- 고등학교 졸업 이후, 한국에서 대학을 나오지 않고 진로 결정을 계속 고민하고 알아보던 찰나에, 해외 유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유학 상담을 받던 중 콘코디아 과정을 소개받았습니다. 이 과정에서, 좀 더 빠른 시간 내 졸업할 수 있다는 것이 저에게는 가장 큰 메리트로 다가왔고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

Q. (필리핀 or 캐나다 or 국내)과정을 하는 동안 가장 좋았거나 힘들었던 경험이 있나요?
- 영어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는 상태로 유학 생활을 시작하다 보니 걱정이 많았습니다.
우선 필리핀에서, 그 과정만 잘 따라간다면 단기간에 영어 회화가 정말 많이 늘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습니다. 매일을 영어로 수업한다는 것은 영어 향상에 있어서 저에게는 가장 큰 장점이었고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도 더 단기간에 (약 5개월) 아이엘츠 점수 득점도 가능했습니다.
힘들었던 점으로는, 그 당시 필리핀에서 공부를 하던 과정 중 아무래도 결과를 내야 하는 조급함과 반복되는 패턴 생활이 심적으로 가장 힘들었습니다. 그러나 돌이켜보면 시간이 남들보다 많이 걸리더라도 탄탄하게 기본을 잘 지켜왔던 것이 지금은 가장 잘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.

Q. 학교를 졸업하고 난 뒤 계획이 있다면?
- 스위스 학교 졸업을 마친 후, 해외 인턴 경험을 좀 더 축적하고 싶습니다.
가장 큰 목적으로는 커리어 그리고 경험과 영어 실력 향상입니다.
차후 귀국하게 된다면, 환대 산업 중 한국 해외 지사 취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.

목록 보기